애니핏 원목 베이비룸과 북클레벤 책상의 부속품에 대한 리콜을 진행합니다.

고객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애니핏 원목 베이비룸 4SET 일부 생산분의 페인트와 북클레벤 책상 핑크 (DPDSA-001-PK) 제품의 나사구멍 마개 및 미끄럼 방지 플라스틱 부속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위해성분(납, 가소제)이 부적합 하다고 각각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통보를 받았습니다.

 

한편 베이비룸과 책상의 부속품에서 해당 성분이 검출된 원인을 추적한 결과 다음과 같은 생산공정상의 문제임을 확인했습니다.

▲ 베이비룸 경우, 제조업체에서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기존 공정을 자동화로 변경하면서 타사 제품의 시료로 인해 오염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 북클레벤 책상 경우, 2019년 11월에 변경된 공급사의 부속품 문제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세이지폴 고객 여러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생산공정의 품질관리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쁘띠엘린은 본 사안에 대한 심각성을 직시하고 즉시 해당 제품을 포함해 세이지폴 전제품의 판매를 중단 ‘세이지폴 안심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세이지폴’ 브랜드로 판매되는 54개 전 품목(세부 항목 기준 200여개)을 대상으로 국가공인기관에 의뢰해 위해성분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다른 모든 제품에서는 위해성분 요인이 검출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쁘띠엘린은 세이지폴 브랜드 제품의 생산공정별 환경 변화가 제품 안전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 협력사와 긴밀한 논의를 통해 생산공정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보다 안전한 제품 생산이 이뤄지도록 관리 체계를 집중 개선하겠습니다.

애니핏 원목 베이비룸 4SET와 북클레벤 책상 부속품의 리콜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정리해 말씀드립니다. 본 리콜은 제품안전기본법 제10조 1항에 준하여 성실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1. 2020년 11월 이후 구매한 애니핏 원목 베이비룸 전 제품 환불

  • 애니핏 원목 베이비룸은 4세트로 검사를 받아 리콜 권고를 받았으나 고객님들의 불안감을 감안 해당 기간의 전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 생산공정이 자동화로 변경되어 국내에는 2020년 11월에 판매되었습니다. 11월 이후에 구매한 모든 제품에 대해서 회수와 전액 환불을 진행하겠습니다.
  • 2020년 11월 이전의 다른 상품에 대해 각 위해검사에서 불검출을 확인한 바 있으며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2019년 3월 국내 판매 시작 전에 관련 법령에 따라 2018년 11월에 공급자 적합성 판정 검사 (‘법령: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제23조 및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제25조’)

-  2019년 6월, 12월 정기 품질관리 (페인트 시료 검사)

-  19년 5월, 19년 12월 (760 2P / 지지대 페인트 국내 공인기관 검사)

 

 

 

 

2. 북클레벤 책상의 나사구멍 마개/미끄럼방지 부속품 교환

  • 이번 리콜 명령을 받은 북클레벤 책상 핑크 (DPDSA-001-PK) 를 포함, 전체의 해당 제품에 대해 부속품을 교환하고자 합니다.
  • 본 건은 해당 코드 DPDSA-001이 2019년 11월 부속품 공급사가 변경되면서 발생한 이슈로서, 2019년 11월 이전의 다른 상품에 대해 각 위해 검사에서 불검출을 확인한 바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그럼에도 고객님들이 불안감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간과 컬러에 상관없이 모든 북클레벤 책상 제품에 대해 부속품 교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1년 9월부터는 검사가 완료된 부속품으로 출고되고 있습니다.

 

 

 

 

환불과 교환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대한 빠르고 불편함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제품을 확인하셔서 세이지폴 사이트(www.sagepole.co.kr) 또는 자사 고객센터에 신청해 주시면 빠르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관련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688-2186)나 해당 사이트 상단의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이지폴 고객 여러분,

 

쁘띠엘린 대표 표순규입니다. 회사 책임자로서 세이지폴 브랜드 고객 여러분께 직접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세이지폴 전제품을 대상으로 국가기관에 의뢰해 위해성분 검사를 실시하고 안전성을 확인하였지만, 앞으로 또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생산, 유통 등 모든 과정을 철저히 살피고 관리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2021년 10월 21일

㈜쁘띠엘린 대표이사 표순규

세이지폴 브랜드 본부 임직원 일동